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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인간이 신이 되는 인도의 무아지경.

 

 

 

힌두심 이전에, 그들은 고대의 신비한 민속 의식이며, 남인도의 가장 매혹적인 경험 중 하나입니다.

04:30 나무 사이로 스타카토 북소리가 새들의 새벽 합창 소리를 억누르며 크레센도로 올라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사원으로 가는 계단을 내려오면서, 나는 맨발로 그들의 가장 좋은 사리를 입은 작은 무리의 여성들을 향해 걸어갔습니다.잠시 후, 그의 얼굴에 복잡한 오렌지 무늬가 그려진 수놓인 빨간 드레스를 입은 연주자가 사원 뒤에서 나타났습니다.무디라고 불리는 거대한 진홍색의 은으로 장식된 왕관이 그의 머리 위에 놓이자, 그는 인간에서 신으로 변신하기 시작하면서 작고 어린아이 같은 홉에서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15억 명의 사람들과 3억 3천만 명의 힌두교 신들이 있는 인도에는 종교 축제와 공연이 부족하지 않습니다.하지만 가장 오래되고 매혹적인 것 중 하나는 남부 케랄라 주와 이웃한 카르나타카의 일부에서 일어나는 얌입니다."신" 또는 "신의 화신"을 의미하는 이 얌은 힌두교보다 앞서지만 힌두교 신화를 통합한 연극, 마임, 예배를 결합한 고대 민속 의식입니다.그것은 부족의 애니미즘이 최고로 군림했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밝은 색의 페이스트와 정교한 머리 장식으로 장식된 공연자들이 그들이 묘사하는 신이 되기 위해 춤을 추면서 무아지경 상태로 절정에 달합니다.

오늘날, 북부 케랄라와 카르나타카에 걸쳐 400개 이상의 다른 종류의 참마가 있습니다.이 공연들은 10월부터 4월까지 해질녘과 새벽 사이에 대부분의 밤에 열리며, 그 시기는 지역의 말라얄람 달력을 사용하여 길한 날짜를 식별하는 점성가들과 상의하여 결정됩니다.각각의 행사가 무료이고 대중에게 공개되는 동안, 그들은 관광객들의 구경거리가 아니라 역사와 믿음의 신성하고 깊이 느껴지는 쇼입니다.


- 얌 페이스 페인팅의 예술

저의 첫 번째 세미나는 항구 도시인 칸누르에서 약 20km 내륙의 외딴 시골 사원인 파나치카부에서 열렸습니다.저는 일찍 도착했고 예술가들이 가장 얇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각 연주자를 위한 복잡한 기하학적 얼굴 패턴과 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과정은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테얌 의식은 동일하지 않으며, 그림, 의복, 액세서리는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특정한 지침이 있습니다.얌 전문가 PS Kurian에 따르면, 전통적인 염료를 만드는 데 천연 재료만 사용된다고 합니다.쌀 페이스트는 흰색, 강황은 노란색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얌 공연에서 지배적인 색은 행동과 에너지뿐만 아니라 분노를 나타내는 빨간색이며 강황과 석회석의 혼합으로 달성됩니다.검은색은 논 껍질을 태워 코코넛 오일과 섞어 만듭니다.

- 그 때를 위한 옷을 입음

참가자들에게 옷을 입히는 것 또한 꼼꼼한 과정이며 일반적으로 사원에서 떨어진 개인 텐트나 방에서 열립니다.화려한 무디 왕관은 레카 너트, 코코넛, 공작새 깃털, 조개껍질과 같은 가벼운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각각의 얌 수행자들이 입장하기 전에, 그들은 금욕, 금식, 기도 그리고 고독한 명상의 기간에 참여합니다.그들의 목표는 단지 그들의 캐릭터에 의해 묘사된 신으로 변신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성과 신성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면서, 그들의 흉내를 통해 관중들을 그들의 신에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 역사적으로 "하위" 카스트의 존경받는 역할

제가 목격한 매번의 얌 공연이 시작될 때마다, 콜람은 드럼 비트가 지어지면서 흔들리고 빙글빙글 돌았습니다.드럼 연주자들의 쥐꼬리만한 사운드 트랙에는 댄서의 얼굴 표정, 스킵 및 홉을 위한 속도를 설정하는 트럼펫 폭음이 섞여 있었습니다.

쿠리안이 설명했듯이, 그들이 힌두교 이전의 애니멀리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힌두교의 근본적인 요소는 수행을 강조합니다: 카스트 제도.그는 "[인도에는 수백 개의 달리트 그룹이 있다] 15개의 특정 달리트 로우 카스트 그룹에서 뽑힌 멤버들만 얌의 제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저 드러머들은 달릿의 가장 낮은 카스트 출신입니다."널리 퍼진 사회 규범의 역전에서, 달리트 참가자들은 더 높은 계급의 참석자들로부터 드물고 심지어 존경받는 존경을 받습니다.

- 남성과 여성을 위한 신성한 의식.

어떤 참마는 다른 참마보다 훨씬 더 길며, 가장 긴 행사는 해질녘에 시작하여 새벽까지 계속됩니다.어느 날 아침 동이 트기 전, 저는 칸누르 근처의 다른 사원에서 힌두교 죽음과 정의의 신 야마의 쌍둥이 화신인 두 명의 백인 얼굴의 굴리칸 캐릭터가 춤을 추고 무아지경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얌은 남성 위주의 행사이기 때문에, 여성 신들도 남성 캐릭터에 의해 그려집니다.하지만 쿠리안은 제게 단 하나의 예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레피 마을 근처에 있는 뱀 사원에서 여성이 2년에 한 번씩 테얌 의식을 거행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여성들은 의식 후의 축복을 찾기 위해 그들의 최고의 사리를 입고 나타나 콜람으로부터 속삭이는 상담을 받으며 열성적인 참석자들입니다.전통적으로, 공연자들은 수 세기에 걸친 가족 전통에서 그들의 아버지로부터 그 기술과 정신적인 중요성을 배웁니다.

그들의 공연 사이에, 저는 Kannur에 있는 Kaavu, 즉 작은 사원의 경내에 모계 조상의 집이 있는 Kallikkodan 가족을 방문했습니다.난다나 라제시는 "여성들은 참마가 열릴 때 사원에서 꼼꼼하고 중요한 준비를 합니다,"라고 설명했고, 그녀의 어머니인 Sadhya와 할머니인 Sujana는 신부와 그의 조수들을 위해 다른 재료들을 공급한다고 덧붙였습니다."우리는 전통적으로 얌이 남성들에 의해서만 수행된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입니다.그것은 전통입니다."

"우리에게, 그 얌은 단순한 의식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신들로부터의 축복뿐만 아니라 큰 에너지를 주는 강력한 예술 형태입니다," 라고 케랄라 주민 VS 시미가 말했습니다."케랄라의 위대한 이야기들은 종종 얌을 포함한 예술 형태를 사용하여 다시 말해집니다."라고 또 다른 케랄라 출신인 라크슈미 비자얀이 덧붙였습니다."이것이 우리의 고대 전설이 진정으로 살아나는 방법입니다."

- 무서운 진홍색의 유령.

전통적으로, 각각의 사원은 중앙의 콜람 캐릭터들 외에도 다른 신들과 캐릭터들을 포함하는 특정한 얌 변형에 전념합니다.애니미스트와 힌두 서사가 각각의 의식에서 공통적으로 결합되는 반면, 힌두교의 등장인물과 이야기는 종종 중심 무대를 차지합니다.여기에는 하누만(원숭이 신) 또는 시바(출산과 파괴의 힌두교 신)를 굴리칸 형태로 표현한 것이 포함될 수 있으며, 하얀 마스크와 우뚝 솟은 야자수 잎 헤드피스로 식별됩니다.

그러나 가장 극적이고 독특한 캐릭터는 넓은 후프 스커트를 입고 거대하고 당당한 무디 헤드피스로 왕관을 쓴 콜람의 지배적이고 인상적이며 진홍색의 유령입니다.

- 정신적인 희생.

불은 정화 물질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관문을 나타내는 참마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하이얌에서 걷거나 불 속으로 다이빙하는 것은 힌두교 신화의 사건을 재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날, Kurian과 저는 Kannur의 집에 있는 theyam dancer Shaiju를 방문했습니다.그가 문을 열었을 때, 저는 그의 코와 턱에 화상 자국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그는 이 흉터들이 코코넛 잎 치마를 입은 콜람이 한 번의 공연에서 수십 번 얼굴을 먼저 붉게 달아오른 불씨 더미로 날아드는 The Chamundi 버전의 yam에서 비롯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샤문디는 비슈누 경의 헌신자인 프라흘라드가 복수심에 불타는 악마에 의해 반복적으로 화재에 빠지는 과정을 그립니다.

"저는 5살 때부터 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라고 샤이주는 아버지로부터 콜람이 되는 법을 배웠다고 설명하면서 말했습니다.그는 저를 집 안으로 데리고 들어가, 마치 권투 선수처럼 포즈를 취해 그의 방어막 선반과 트로피를 보여주었습니다."저의 첫 공연은 케랄라 전역에서 모든 종교와 모든 계층이 축하하는 오남 수확 축제 당시 어린 소년들에 의해 공연된 그얌인 아디베단 역이었습니다.이제 저는 12개의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저는 그곳에서 The Chamundi를 공연한 후 아즈히코데 녜즈후르 사원으로부터 영광을 받았습니다. 저는 제 개인 푸자(기도) 방에 보관하고 있는 황금 뱅글과 붉은 비단 천을 저의 가장 신성한 소유물로 받았습니다."

- 정면으로 불 속으로

샤이주를 방문한 지 며칠 후, 저는 더 차문디를 보기 위해 다른 절에 갔습니다.사당 앞에서는 요란한 불길이 탁탁 타오르고, 사제들과 수행원들이 불을 끄려고 주변에 물을 뿌리고 불이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부채질을 했습니다. 콜람은 녹색 코코넛 잎으로 뒤덮인 채 경기장으로 안내되었습니다.그가 불 위로 정면으로 돌진하자 불꽃이 튀고 연기가 피어오르며 군중들은 그를 재촉하며 소리쳤습니다.조수들은 코코넛 잎 치마가 검게 그을리고 연기가 자욱한 상태에서 재빨리 그를 밖으로 끌어냈습니다.하지만 1분 정도 안에, 그는 계속해서, 계속해서, 계속해서,

나는 놀라서 어쩔 줄 모르고 다소 넋이 나간 듯, 열이 나는 북소리가 저 멀리로 사라지자 불타는 일출 아래 게스트하우스로 다시 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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