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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여성의 권리를 옹호하고 원주민 사회를 존경하며 미국 정부를 탄핵하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역사는 그녀의 이름을 거의 잊어버린 것일까?
뉴욕 페이어트빌의 서쪽 가장자리에 있는 이스트 제네시 스트리트(East Genesee Street)는 19세기 벽돌 맨션과 컨트리 클럽의 잘린 그린을 지나 곧고 넓은 구간을 자릅니다. 시내에서는 카페와 강둑을 지나 졸졸 흐르는 개울을 건너면서 도로가 좁아집니다.
오늘날 시러큐스의 이 조용한 교외 지역은 1800년대 뉴욕 주 중부를 휩쓸고 미국 전역으로 퍼지기 전에 급진주의를 거의 드러내지 않습니다. 노예 폐지론자, 절제 옹호자, 교도소 개혁가, 진보적 교육자,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성 권리 옹호자들은 모두 이 분야에서 중요한 국가 운동을 설립하거나 육성했습니다.
실제로 뉴욕 중부 출신의 세 명의 여성이 1869년에 설립되어 여성의 투표권 확보를 목표로 하는 전국 여성 참정권 협회(NWSA)의 지도부에 올랐습니다. 그 여성 중 두 명은 현재 미국에서 가명입니다 : 1848 년 미국 최초의 여성 권리 협약을 조직하는 데 도움을 준 엘리자베스 캐디 스탠튼 (Elizabeth Cady Stanton); 활동가 수잔 B 앤서니 (Susan B Anthony)는 1872 년 투표로 체포되었을 때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세 번째인 페이어트빌의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Matilda Joslyn Gage)는 거의 역사 속으로 사라질 뻔했는데, 이는 그녀가 그들 중 가장 급진적이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잘 알려진 동료들과 달리 게이지는 여성 참정권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흑인과 원주민을 포함한 모든 미국인에게 인권을 확대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동료 참정권 운동가들과는 달리, 그녀는 자신의 대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미국 사회의 기초를 공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1893년에 출간된 그녀의 맹렬한 저서 『여성, 교회, 국가』(Woman, Church and State)에서 그녀는 조직화된 기독교가 수세기 동안 여성을 억압해 왔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그 결과 많은 참정권 운동가들이 그녀를 배척했습니다.
그러나 게이지는 마지막 웃음을 지을 것입니다. 이 책이 1972년에 재발행되었을 때,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활동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980년 철학자 메리 데일리(Mary Daly)는 게이지를 "오늘날 여성 운동을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주요 급진적 페미니스트 이론가이자 역사가"라고 인용했습니다.
댈리는 게이지에게 영감을 받은 유일한 20세기 페미니스트가 아니었다. "[저널리스트이자 활동가] 글로리아 스타이넘(Gloria Steinem)은 마틸다가 시대를 앞서간 여성들보다 앞서간 여성이었다고 말합니다."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 재단(Matilda Joslyn Gage Foundation)의 설립자이자 전 전무이사인 샐리 로쉬 와그너(Sally Roesch Wagner)가 말했습니다.
Gage의 이전 Fayetteville 집에 위치한 재단 박물관에서 Wagner는 Gage에 대한 수십 년 동안의 매력을 설명했습니다.
1973 년 Wagner가 가족 친구이자 참정권 운동가의 손녀 인 Matilda Jewell Gage를 방문하기로 결정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원생으로서 바그너는 19세기 여성 인권 옹호자들에게 거의 관심이 없었고, 그들을 차분한 "찻잔 숙녀"로 일축했습니다. 그녀가 방문에서 원했던 것은 그녀가 가르치고 있는 여성학 과정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선배 마틸다에 대한 몇 가지 가족 일화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식당 테이블에 있는 노랗게 변색된 편지, 스크랩북 및 원고 더미는 Wagner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그녀는 참정권 운동가가 쓴 편지를 발견했는데, 앤서니가 보수적인 여성을 끌어들여 여성 참정권 운동을 파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편지는 또한 Stanton을 Anthony의 새로 확장된 여성 인권 단체에 합류한 "배신자"라고 불렀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두 명의 참정권 운동가에 대한 이러한 날카로운 공격은 바그너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랬어. 나는 푹 빠졌다"고 바그너는 회상했다.
심리학 석사 학위를 마친 후 Wagner는 미국 최초의 여성학 박사 학위 중 하나로 이어지는 박사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그녀의 논문 주제는?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 Wagner의 연구는 결국 그녀를 Fayetteville로 데려왔고, 그곳에서 그녀와 자원 봉사자 팀은 East Genesee Street에 있는 Gage의 흰색 기둥이 있는 집을 구입하고 개조하고 재단을 시작하기 위해 $1m를 모금했습니다.
처음부터 Wagner는 Gage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전술과 진보적인 아이디어를 존중하는 박물관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 전술과 아이디어는 군단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게이지의 1870년 팜플렛인 발명가로서의 여성(Woman as Inventor)은 여성이 심해 망원경과 기타 수많은 혁신을 발명했지만 대중의 찬사를 거의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1993년 과학사학자 마가렛 로시터(Margaret Rossiter)는 여성 과학자들의 연구를 축소, 무시 또는 불신하는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틸다 효과(Matilda Effect)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1876년 NWSA를 이끄는 것을 도우면서 Gage와 Stanton은 미국 정부에 대한 여성 권리 선언과 탄핵 조항을 공동 저술했습니다. 이 책에서 그들은 정부가 여성이 동료 배심원으로 일할 권리를 거부하고 (남성 만 배심원으로 봉사 할 수 있음) 여성에게 대표없이 과세를 부과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미국 헌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게이지, 앤서니, 그리고 소수의 여성들이 미국 1920주년 기념 행사에서 연단을 습격하여 당시 미국 부통령이었던 윌리엄 A 휠러에게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이 스턴트는 대의에 대한 관심을 끌었고 선언은 궁극적으로 <>년 여성이 투표에서 승리하게 될 주장을 추진했습니다.
또 다른 행동에서 게이지는 1886년 자유의 여신상 헌납에 항의하기 위해 뉴욕 항구의 소 바지선에서 황소 뿔을 휘둘렀습니다. 여성들은 전국 선거에서 투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게이지와 그녀의 동료 시위자들은 자유의 여성 상징을 "거대한 거짓말, 희극, 조롱"으로 보았습니다.
NWSA 내에서 Gage의 작업 대부분은 대회 조직, 사설 작성, 참정권 신문 편집 및 청원서 배포와 같은 무대 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Stanton과 Susan B Anthony는 나가서 강의하는 영화 배우와 비슷했습니다. 마틸다는 집에 머물면서 실제 작업을 했다"고 책 '타고난 범죄자: 마틸다 조슬린 게이지, 급진적 참정권 운동가'의 저자인 안젤리카 셜리 카펜터(Angelica Shirley Carpenter)는 말했다. Carpenter는 Gage가 또한 많은 지역 및 지역 NWSA 그룹을 설립하여 조직을 위한 견고한 국가 구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여성 참정권 운동에서 그녀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Gage의 작업은 광범위했습니다. 많은 백인 정착민들이 원주민을 두려워하던 시대에 게이지는 뉴욕주에 살았던 하우데노사우니를 존경했습니다. 모계 사회에서 부부가 별거했을 때 여성은 자녀 양육권을 얻었고 결혼 생활에 가져온 모든 재산을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정의가 이보다 더 완벽한 적은 없었습니다. 문명이 이보다 더 높았던 적은 없었다"고 게이지는 국가에 대해 썼다. 1890년대에 모호크족의 늑대 일족(Haudenosaunee 회원 국가)은 그녀를 명예롭게 입양하고 그녀에게 Ka-ron-ien-ha-wi(하늘을 잡는 그녀)라는 이름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후세에 대한 그녀의 더 놀라운 공헌 중 하나로, 게이지는 사위인 L 프랭크 바움에게 그가 자녀들에게 들려준 이야기를 기록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The Wonderful World of Oz를 썼습니다. 많은 오즈 애호가들은 게이지의 페미니즘적 견해가 어린 시절의 고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믿으며, 도로시와 오즈마 공주(바움의 14권 시리즈의 후기 책에서 오즈의 통치자)가 모두 강한 여성 캐릭터라는 점에 주목합니다. "오즈와 마틸다 사이에는 확실히 거대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라고 뉴욕 치테낭고에 있는 오즈의 모든 것 박물관(All Things Oz Museum)의 매니저인 앨리슨 레어(Allison Lehr)가 말했다.
게이지는 1898년 71세의 나이로 사망했고 오즈의 출판을 보기 위해 살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방문객들은 뉴욕 세네카 폴스에 있는 국립 여성 명예의 전당(National Women's Hall of Fame)과 여성 권리 국립 역사 공원(Women's Rights National Historical Park)을 비롯한 여러 뉴욕 유적지에서 그녀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아이디어를 가장 자세하게 탐구하는 것은 게이지 박물관입니다.
게이지의 삶을 기리기 위해 박물관 내의 개별 방은 그녀의 광범위한 유산에 경의를 표합니다. 여성 인권실에는 미국 페미니스트 역사의 타임라인이 있습니다. 오즈 가족 응접실은 게이지 가족 사진과 오즈 기념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Haudenosaunee Room은 Tuscarora 구슬 세공과 비 원주민 퀼트를 결합한 예술 작품을 전시합니다.
의회가 1850년에 이전에 노예였던 사람들이 자유 상태에 있더라도 이전 "소유자"에게 반환하도록 요구하는 도망자 노예법을 통과시켰을 때 게이지는 이에 반대하는 청원서에 서명했으며 그녀의 페이어트빌 집이 지하철의 정류장이었다는 일화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오늘날 시러큐스를 통해 온 많은 자유 추구자들의 이름이 천장 박물관의 지하 철도실에 그려져 있습니다.
게이지 재단은 또한 토론과 비판적 사고를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Gage Ambassadors 이니셔티브는 여고생들이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원주민 커뮤니티 및 기타 사이트로의 견학을 제공합니다. "대화"는 낙태에서 LGBTQ+ 사람들의 재생산 권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성인을 모아 이야기를 나누고 이상적으로는 공통점을 찾습니다.
박물관의 디자인조차도 표현의 자유를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입구에 있는 표지판에는 "문에서 교리를 확인하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린 마음을 가지십시오. 스스로 생각해봐." 집 안의 벽은 화이트보드 페인트로 칠해져 있어 방문객들이 자신의 반사를 마커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서의 하루가 끝날 무렵, 나는 게이지의 무덤을 방문 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바그너는 나를 근처의 묘지로 데려다 주겠다고 고집했고, 그곳에서 우리는 거칠게 깎은 돌을 보기 위해 그녀의 차에서 기어올랐습니다. 봄비가 우리를 휩쓸었을 때, 바그너는 게이지의 묘비에 새겨진 비문이 영감을 주었던 재단 초창기에 이곳에 자주 왔다고 말했습니다.
19세기 경건한 시와 이야기 모음집의 제목인 "어머니, 집, 천국"이라는 문구를 인용한 게이지의 비문에는 "어머니, 집, 천국보다 더 달콤한 단어가 있습니다. 그 단어는 자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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